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스트
맛집 카페 이야기

광장시장 박가네 빈대떡 (녹두빈대떡과 꼬마김밥, 종로5가 맛집)

광장시장에 가면 시그니쳐 메뉴로 빈대떡과 꼬마김밥을 빼놓을 수 없죠! 지난번 광장시장에 방문하게 되어 박가네 빈대떡에 가게 되었습니다. 그럼 박가네 빈대떡 리뷰를 같이 보시죠!


광장시장 박가네 빈대떡

박가네 빈대떡은 지하철역으로 종로5가에서 가까우며, 광장시장 전골목 내부에 위치해 있어요. 광장시장에는 상당히 많은 빈대떡 집이 보이는데, 로컬푸드처럼 밖에서도 드실 수도 있고 제가 간 곳처럼 식당에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식당으로 들어가 편하게 이야기하면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2층으로 되어있는 빈대떡집

이곳은 2층으로 되어있어 꽤 많은 좌석이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전을 구우시고, 김밥은 내부에서 마시더라고요. 평일 점심시간을 피해갔었는데도 꽤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다시 광장시장이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했습니다.

 

빈대떡 굽는모습
박가네 빈대떡 외부

맷돌 빈대떡과 꼬마 김밥 (메뉴 가격)

저는 맷돌 빈대떡과 꼬마김밥을 시켰습니다. 떡볶이도 많이 시키는걸 볼 수 있었어요. 빈대떡은 정말로 맷돌을 사용했는지는 저는 만드는 과정은 보지 못해서 패스하겠습니다. 우선 메뉴를 시키고 3분 정도 안에 음식이 나왔습니다. 메뉴 가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 맷돌 빈대떡 : 5,000원
  • 꼬마 김밥 : 5,000원

메뉴판
빈대떡과 김밥
음식요리

남이해준 밥은 왜 이리 맛있을까요? 조금 기름지긴 했지만 바삭하고 고소해서 남김없이 먹었답니다. 가격도 5,000원이면 요즘 같은 때에 저렴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김밥을 정말 좋아해서 겨자소스에 남김없이 먹고 왔습니다. 윤기도 흐르고 아주 맛있었어요. 여기는 육회 김밥도 팔고 있다고 해요. 맛이 궁금해지네요. 저는 다음에 광장시장에 가서도 박가네를 들릴 것 같아요. 몇 년 전에 다른 곳에서 먹었었는데, 그곳보다 맛이 더 좋았습니다.

빈대떡
꼬마김밥

박가네 빈대떡 가게 안 모습

내부는 아래 사진처럼 되어있어요. 손님이 많았지만 다들 차분히 식사중이셨고, 시끄러운 분은 없어서 괜찮았습니다.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은 뒤쪽에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는 1층에도 자리가 있어 여기서 식사를 즐겼습니다. 그리고 가게 내부에 화장실도 있어 편리했어요.

내부 모습

광장시장 주차장 정보

따로 마련된 가게 주차장은 없었으며, 주차를 원하시는분은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오셔야 합니다. 광장시장 근처에 청계 노상 공영주차장이 3곳이 있습니다. 가격은 시간당 6,000원~7,000원 이상이며, 2시간에는 14,000원 이상을 받기 때문에 전철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박가네 빈대떡 위치

종로5가역에서 내리셔서 8번출쪽으로 나오셔서 조금만 걸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박가네 빈대떡은 근처에 2호점이 있습니다. 저는 광장시장 전 골목 내부에 위치한 1호점에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