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스트
자격증 꿀팁

사회복지사2급 결제한 찐후기(feat.스케쥴,결제가격,주의점)

사회복지사 2급 결제한 찐 후기

저는 지금 현재진행형으로 사회복지사 2급을 배우고 있는 학생으로써 제가 교육원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궁금하실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사회복지사2급 교육원 찾기(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증한 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을 따려고 마음먹고, 처음 알아볼 것은 교육원입니다. 사회복지사 교육원을 선택할 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정을 해주는 교육원에서 배워야 하더라고요,(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교육기관 검색 가능합니다)
그래서 교육원을 고를 때 저는 딱 2가지만 보자 했습니다!
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정해 주는 교육원인가!
2. 내가 많이 들어본 상호인가!
참 단순하죠~~ (인생은 심플 하게!) 이것이 학점은행제라는 것도 결제 후에 알게 되었어요. 그렇게 하루 만에 고른 교육원은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었지요. (광고로 오해받을까봐 상호명을 공개할까 말까 고민하다 일단 공개해요. 다른분들도 자신의 기준에 맞춰서 합리적으로 선택하시면 될것같아요.)

 

 

2.사회복지사2급 결제가격

고졸일 때 27과목을 이수하셔야 하고, 초대 졸일 때 17과목이고 두 케이스 모두 실습이 160시간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결제금액은 과목이 적은 초대 졸이 더 저렴하다고해요. 저의 학벌은 초대 졸입니다. 그래서 제가 낸 금액이 적을까요? 무려 100만원 살짝 더 냈습니다. 하하.. (이벤트가 있어서 기간마다 금액은 약간씩 상이해요) 학교 개강과는 다르게 2,3개월쯤에 한 번씩 수강생 모집을 수시로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실습도 연계를 해주신다고 하고(포함된 금액) 주말도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3.자격증 취득 기간과, 스케쥴관리

이렇게 저는 지금 사회복지사 2급을 열심히 듣고 배우고 있습니다. 아주 쉽다고는 말하지 못하겠어요. 일 다니시면서 병행하기엔 약간 버거운 감이 있습니다. 학기당 8과목만 들을 수 있다고 하여, 초대졸의 경우 통상적으로 실습까지 총 1년 이상 2년 미만 걸리는 학습입니다.
그리고 저는 학습 스케줄 관리에 대해서 걱정이 좀 있었는데, 여기가 괜찮다 싶었던 것중 하느가 강의가 오픈되거나 과제 제출해야 할 떄 카카오톡으로 알려줘요. 그리고 마감일이 임박해도 내지 않으면 카톡으로 계속 연락이 와요. 그래서 스케줄 관리는 제가 따로 하고 있진 않아서 아주 편하답니다. 그냥 카톡으로 강의 들으라 그럼 듣고, 과제 내라 그럼 내고, 시험 보라 그럼 시험 보시면 됩니다.

 

 

 

사회복지사도 원래 10과목만 들으면 됐는데 재작년 즈음 17과목으로 늘었어요. 점점 자격증 따는 게 어려워진다고 하니까.
시간 나실 때 하나씩 자격증을 따놓는 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회복지사 2급을 따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기가 수월하세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미래에 일자리를 잃었을 때 쓸 수 있는 보험 같은 자격증이 된 거 같아요.
그럼,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 하세요!
저의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내돈내산 사회복지사2급
내돈내산 사회복지사2급 후기

(교육을 받기전 정확하게 알기위해 자신이 선택한 교육원에 결제전에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