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스트
생활정보

2024 부천 채용박람회 후기 총정리! (면접, 채용관, 춘의역, 취업상담)

2024 부천 채용박람에 후기를 총정리 해보도록할게요. 면접과 채용관, 장소 춘의역 및 취업상담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번 채용박람회는 부천 춘의역에서 진행되었어요. 최근 각 시도에서 기업과 취업을 준비중인 구직자를 이어줄 수 있는 채용박람회를 많이 진행하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2024 부천 채용박람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2024 부천시 채용박람회 현황판

 

부천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하기!

목차
1. 부천시 채용박람회 정보
2.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인화
3. 채용게시대 기업과 이력서 작성대
4. 실시간 면접
5. 이외의 부대행사 및 서비스

1. 부천시 채용박람회 정보

춘의역에서 열리는 2024 부천시 채용박람회는 매년 진행되고 있습니다!

 

 

춘의역에서 열리는 2024 부천시 채용박람회는 작년에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지하철 타러 가는 그 역사 내에서 진행되는데 면적이 은근히 넓어서, 많은 기업이 있는 채용관과 여러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진행됩니다. 취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둘러보셔도 될 정도로 IT 쪽부터 운수업체와 같은 노인일자리까지 두루 갖추고 있었습니다.

 

부천시 채용박람회 팜플렛
취업으로 가는길

기간은 04월 24일 수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었어요. 저는 딱 2시에 도착했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당황했었답니다. 이 정도로 인기가 많을 줄이야... 1시간 정도 일찍 가서 여유 있게 둘러봐도 괜찮았겠다 싶었어요. 내년에도 채용박람회가 진행된다면 시작 시간보다 좀 더 일찍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인화

이력서사진을 무료로 촬영하여 바로 인화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채용박람회 춘의역내에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는 이력서작성대가 두 군데 있었어요. 사진을 가져오지 않았다면 바로 인화해서 이력서에 붙이라는 의미로 이런 서비스를 도입한 것 같았어요.

 

차례를 기다리는 줄

하지만, 위 사진처럼 정시에 도착했을 때 이미 20명 넘게 줄이 서져있어서,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았고요. 채용박람회에서 면접을 보실 거라면 사진은 미리미리 챙겨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력서도 미리 작성해서 가도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3. 채용게시대 기업과 이력서 작성대

채용게시대에는 30여 개 정도의 업체가 적혀있었습니다. 면접관이 있는 채용부스의 정보였어요. 부스넘버와 기업, 업종, 근무지, 모집인원이 적혀있었어요. 제일 중요한 급여도 적혀있으니 대략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도체, 미화, 생산관리, 웹디자인, 조립 및 포장, 사무보조 등 다양한 업종에서 채용하고 있었어요.

 

채용계시대 30여개의 취업 정보

아래는 이력서 작성대입니다. 부천시 채용박람회에 가벼운 마음으로 오셨다가 마음이 바뀌어 이력서를 내고 싶을 때에는 여기서 이력서를 쓰시면 됩니다. 꽤 많은 분들이 이력서를 작성하고 계시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이력서 작성대

4. 실시간 면접

실시간으로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업의 부스로 가셔서 면접 차례를 기다리는 방식이었어요. 면접을 볼 때는 항상 떨리죠. 그래도 같은 입장의 분들이 많으니 나만 떨리지는 않겠다 생각하고,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보면 좋겠죠.

 

면접장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와서 놀랐어요. 요즘은 100세 시대라 그런지 어르신분들도 많이 오셔서 면접을 보고 가시더라고요.

운수 종사자 면접장

5. 이외의 부대행사 및 서비스

이력서를 복사할 수 있는 복사기 문서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면접을 여러군데서 보실거라면, 이력서를 하나만 쓰고 복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면접정장도 대여해 주는 서비스가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노인일자리 홍보관에서 상담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024 부천 채용박람회 총정리 후기를 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라는점 알려드리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