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스트
생활정보

비상주 사무실의 가격과 사업자등록, 임대차 계약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전자상거래의 특성상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자등록을 발급하려면 사업지 주소를 필요로 하여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이 비상주 사무실입니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여 스마트 스토어나 위탁판매분들 또는 프리랜서에게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상주 사무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사무실

 

비상주 사무실에 대해 알아보자

비상주 사무실의 가격

비상주의 사무실은 대부분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가격은 2~5만 원 정도의 선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달에 몇만 원만 내면 되니 가격 부담이 없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사무실이 전국에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각 지역별로도 몇십 군대 가 있을 정도라 비상주 사무실을 얻는다면 여러 곳을 비교해보고 장단점을 따져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무실의 서비스

말 그대로 비상주서비스이기에 택배나 반품을 받아 보관해주는 사무실은 거의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우편과 등기 정도를 보관해주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소호사무실과 함께 운영하는 업체들이 많아, 전문적으로 사무실 임대업을 하는 곳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책상과 의자

 

비상주 사무실 임대차 계약 방법 (전대차, 임대차)

계약 단위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3~6개월 정도로 합니다. 그리고 그 후 연장은 사무실의 정책마다 다르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대차 또는 전대차 계약으로 임대계약서를 쓰게 됩니다. 임대차는 실제 비상주 사무실 부동산 소유자가 사업주 일 경우 임대차 계약을 쓰고, 비상주 사무실 사업주도 임대를 얻어 사무실을 운영 중이라면 전대차 계약을 쓰게 됩니다.

임대차(전대차) 계약을 쓰는 방법은 두 가지로, 비대면으로 계약을 하는 경우와 실제로 방문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가 있습니다. 그러나 임대차 계약인 만큼 실제로 사무실을 방문하여 작성하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전대차 : 사무실 임대인이 제3자에게 또 다시 임대를 주는것

 

비상주 사무실 사업자 등록 방법

우선 사업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의 업종과 업태를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신분증과, 비상주 사무실의 임대차 계약서를 지참하고 관할 세무서나,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은 발급까지 2일 정도 걸리며, 세무서 방문 시엔 대부분 당일에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지역마다 상이함)

 

부담없이 저렴하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

초기 투자비용이 현저히 적은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반적으로 관리비와 임대료, 중개수수료, 인테리어 등의 가격 부담이 있을 수 있는데, 비상주 사무실 이용 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기간이 6개월 정도로 짧기 때문에 기간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비상주 사무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하려는 사업에 맞게 잘 알아보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